카테고리 없음

SBS 금토드라마 넷플릭스 귀궁 여주인공 여리역 배우 김지연 누구?

정책알리미0225 2025. 4. 20. 04:21

 

이번 주에 새롭게 시작한 SBS 드라마 <귀궁>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주인공 여리 역을 연기하는 배우 김지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지연의 필모그래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다. 그리고 그녀가 <귀궁>에서 맡은 여리 역도 정리해야지. 

 

sbs 드라마 유튜브 채널 출처

 

1. 김지연 프로필

- 1995년 출생, 29살
- 10인조 걸그룹 우주소녀로 데뷔. 팀내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고 한다. 처음에는 예쁜 외모와 주목받는 실력으로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중국인 멤버 성소가 점차 인지도를 얻으면서 뒤로 밀려났던 게 사실
- 가수 활동 말고도 2017년 최고의 한방이라는 드라마를 시작으로 연기도 병행했다. 주연과 조연을 번갈아가면서 하다가, 2022년 김태리 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고유림 역을 연기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2. 출연작: 제작 예정인 <내부자들> 참여? 

최고의 한방, 란제리 소녀시대 (이정희 역), 라디오 로맨스(제이 역), 당신의 하우스 헬퍼(임다영 역), 오! 삼광빌라(이해든 역), 스물다섯 스물하나 (고유림 역), 조선변호사(이연주 역), 피라미드 게임(성수지 역), 귀궁(여리 역) 

김지연은 <귀궁> 다음 작품으로 <내부자들>에 출연한다. 이 드라마는 2015년 개봉한 이병헌, 조승우 주연의 동명 영화의 세계관을 확대해서 만드는 거란다. 영화는 남성 캐릭터만을 중점적으로 다뤘다면, 드라마에서는 김지연이 맡은 우진숙이라는 형사와 수애가 연기할 거라 보이는 신문사 간부 강영임이라는 인물들도 크게 다뤄진다고 한다. 김지연은 이 드라마에서 송강호, 구교환 등 큰 선배들과 함께 연기할 예정이다. 

 

 

 

3. <귀궁>의 여리 

<귀궁>에서 여리는 충직한 검서관 윤갑과 인간을 증오하는 이무기 강철이 2역을 연기하는 육성재와 러브라인을 보이는 인물이다. 무당의 길을 거부하고 안경 장인으로 살지만, 윤갑을 위해 다시 자신의 운명을 기꺼이 받아드리는 인물이라고 한다.

 
실제로 10년 넘게 가수로 활동하면서 우정을 쌓아 온 두 배우가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궁금해 하는 작품이다. sbs 금토 드라마 <보물섬> 후속작인 <귀궁>은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된다.